생활정보 팁

캐스퍼 누수는 설계 결함?

REUZU 2022. 8. 17.

지난해 9월에 출시되어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한 현대 자동차 캐스퍼 지금까지 38000대 이상 판매된 인기 있는 자동차입니다. 하지만 차에서 물이 샌다고 지금 현재 각종 커뮤니티나 온라인 동호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물이 새는 원인과 해결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이 새는 원인 

누수 위치는 조수석 바닥 부분이 물에 젖는다고 합니다. 요즘 엄청난 폭우나 문틈 사이로 물이 들어오는 건 아니고 에어컨 필터 부분에서 물이 샌다고 합니다. 조수석 앞에 글로브 박스를 열면 필터를 교환할 수가 있는데요 그 부분에서 물이 떨어져 내려온다고 합니다.  에어컨 필터가 물에 젖으면 그 통로를 포함하여 곰팡이가 피어 날 수 있어 심각해 보이긴 합니다.

 

 

 

 

해결책 

현재 캐스퍼 동회에서는 현대자동차에서도 문제를 잘 파악하고 있다고 합니다. 누수 증상에 대해 조사를 마친 상태이며 8월 말 무상수리 캠페인을 통해 진행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제기되었던 차량의 흔들림과 같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문제 있는 차주분들은 히터를 이용하여 말리고 있지만 곰팡이 문제가 있어 확실한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캐스퍼 누수 현상으로 접수된 차량이 50대가량 된다고 하는데요 캐스퍼에 큰 문제가 있는 게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